티스토리 뷰

반응형

삼성전자의 비스포크 오븐에 카메라 식품 인식 기능을 더하다

출처 삼성전자

오늘 12일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오븐에 'AI 비전 인식 기술'을 기반으로 한 '카메라 식품 인식 기능'을 선보인다고 발표했습니다. 제품 내부에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는 비스포크 오븐을 대상으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합니다. 이 기능은 조리물을 넣고 도어를 닫기만 하면 AI 비전 인식 기술이 조리물의 종류와 수량을 인식하여 최적의 조리 알고리즘을 자동으로 설정해 준다고 합니다. 현재까지 즉석밥, 냉동 피자, 핫도그 등 10여 종의 식품을 인식할 수 있고 이후 지속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라고 합니다. 

 

비스포크 오븐은 오븐일 뿐만 아니라 동시에 에어프라이어, 그릴, 전자레인지의 기능도 갖고 있는 만능 제품입니다. 홈 베이킹이나 찜 요리 등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. 또한 스마트싱스 앱을 통해 조리 과정을 모바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오븐의 모드나 온도, 시간을 원격으로 조정이 가능합니다. 또 식재료의 종류와 무게에 맞춰 빠르고 균일하게 해동할 수 있는 '맞춤 해동 플러스'가 적용됐다고 합니다. 해동 가능한 식품이 돼지고기, 소고기, 닭고기, 생선, 빵등으로 확대되었고 다진 고기도 해동할 수 있으며 중량 단위를 기존 100g에서 50g으로 세분화했다고 밝혔습니다. 비스포크 오븐 중에서 '카메라 식품 인식'이 적용된 모델은 이브닝 코랄, 모닝 블루 두 가지 색상이며, 현재 가격은 94만원입니다. 

비스포크 오븐은 뛰어난 조리 성능에 간편하면서도 맛있는 요리를 가능하게 하는 제품이며 AI 비전 인식 기술을 적용해 자동으로 식품을 파악하고 최적의 조리를 제공하게 되었습니다. 이번 업데이트된 기능으로 점점 더 발전하는 AI의 힘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.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!

반응형